사이트맵

제1장 총칙

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(이하 “본 기관”이라고 합니다)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, 권리, 의무,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
① “본 기관”은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,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② “본 기관”은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기관 사이트 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,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(회원탈퇴)할 수 있으며,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.
③ “본 기관”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 적용됩니다.
④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릅니다.
제3조 (용어의 정의)
① 이용자 : 본 약관에 따라 복지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
② 가입 : 복지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,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
③ 회원 : 복지관 홈페이지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복지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
④ 아이디 :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당 사이트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
⑤ 비밀번호 :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⑥ 탈퇴 :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

제2장 가입과 서비스 이용

제4조 (회원가입)
① 이용자는 “본 기관”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② “본 기관”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  • 1.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3장 1조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 한 적이 있는 경우, 다만 3조 1조 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"본 기관"의 회원제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• 2.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• 3.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“본 기관”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“본 기관”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제5조 (서비스의 내용)
① “본 기관”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1. 복지관 사업내용의 검색
  • 2. 홈페이지 자료실 및 게시판의 자유로운 이용
  • 3. 온라인 자원봉사 신청
  • 4. 기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컨텐츠 서비스
② “본 기관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필요할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
제6조 (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)
① “본 기관”은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② “본 기관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제7조 (서비스의 중지)
① 복지관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,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.
② 복지관 홈페이지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(시스템관리자의 고의ㆍ과실 없는 디스크장애, 시스템다운 등)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(통신복지관, 기간통신사업자 등)의 고의ㆍ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.
③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당 사이트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④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,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제8조 (게시물의 저작권)
① 귀하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.
② 복지관 홈페이지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,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, 게시판운영원칙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③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,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.
제3장 탈퇴와 이용제한
▪ 개인정보침해 신고
① 회원은 “본 기관”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 기관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“본 기관”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1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
  • 2.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
  • 3. 다른 사람의 복지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
  • 4. 복지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  • 5. 기타 복지관 홈페이지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
③ “본 기관”이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,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본 기관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④ “본 기관”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를 의미하며,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.
제10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① “본 기관”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“본 기관”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② “본 기관”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“본 기관”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4장 개인정보보호 및 의무

제11조 (개인정보보호)
① 본 기관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원활한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.
  • 1. 성명
  • 2. 생년월일
  • 3. 이메일주소
  • 4. 주소
  • 5. 전화번호
  • 6. ID
  • 7. 비밀번호
② 본 기관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.
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,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“본 기관”이 집니다.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• 1.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  • 2.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
  • 3. 귀하가 복지관 홈페이지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
  • 4.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④ 본 기관이 2항과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(소속,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),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,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(제공받는 자,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)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
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기관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본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.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"본 기관" 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
⑥ “본 기관”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제12조 (사용자의 정보 보안)
① 가입 신청자가 복지관 홈페이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,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, 회원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복지관 홈페이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.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③ 이용자는 복지관 홈페이지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해야 하며, 정확히 종료하지 아니함으로써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게 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복지관 홈페이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
제5장 의무 및 책임

제13조 (복지관 홈페이지의 의무)
① 복지관 홈페이지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제14조 (회원의 의무)
① 회원은 당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.
②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하며,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, 갱신하여야 합니다.
③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1.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와 ID를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
  • 2. 저속, 음란, 모욕적,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, 게시, 게재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
  • 3.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
  • 4. 법률,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, 게재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
  • 5. 타인의 특허, 상표, 영업비밀, 저작권,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, 게재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
  • 6. 당 사이트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, 판촉물, 스팸메일, 행운의 편지,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, 게재,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
제15조 분쟁해결
① 본 기관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도록 합니다.
② 본 기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본 기관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부칙
본 약관은 2011년부터 시행합니다.